법률뉴스
 
 
 
 
Home > 법률뉴스

뉴스 수원지방법원 이혼위기 부부 관계회복 캠프
2013-06-23 14:41:13
김수연변호사 조회수 3191

수원지법은 지난 14~15일 재판상 이혼 또는 협의이혼 절차를 진행중인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부부 관계회복 지원을 위한 '통(痛), 통(通) 소통 1박 2일 렛츠고(Let's Go)!' 부부캠프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경기도건강가정지원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캠프는 부부가 이혼을 결정하기 전 갈등과 문제를 되돌아보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부부 관계회복을 지원하며 이혼을 결정하더라도 향후 부모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캠프에서는 부부문제에 대한 합리적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동작치료, 미술치료, 배우자에게 편지쓰기, 소감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수원지법은 관게자는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사례수집, 종합평가 등을 통해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참고기사 2013. 6. 17.자 인천일보) 

---------------------------------------------------------

수원지법 뿐만 아니라 최근 전국 가정법원에서는 부부가 이혼전 자신을 돌아보고 이혼을 하더라도 향후 자녀양육에 있어 바람직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상담절차 회부 등 후견적 기능에 많은 에너지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부모의 이혼이 자녀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경향이라 생각됩니다.  


 
 
전화상담
월~금 오전9시~오후6시
(02)3453-0044

이메일상담
sykim@twilaw.com

방문상담(사전예약필수)
월~금 오전9시~오후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