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안내
상담게시판
FAQ
   
 
 
 
 
Home > 의뢰후기 > 의뢰후기

의뢰후기 김수연 변호사님 사건 의뢰 후기
2011-10-10 19:16:29
*** <> 조회수 3499
61.42.103.227

김수연 변호사님 사건 의뢰 후기

 

살면서 이혼이라는 비극이 없어야 하겠지만, 합의 이혼조차 되지 않을 만큼 배우자 상호간에 심한 반목이 있을 경우 결국 재판이혼에 이르게 되고 저 역시 그 어려운 고비를 거치면서 김변호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 이혼 소송은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여러 번의 재판을 거쳤고, 그 긴 재판 과정에서 저는 총 3명의 변호사를 선임했습니다. 저는 이혼을 반드시 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었지만, 저 자신의 잘못도 일정 부분 있는데다, 상대방이 상대적 약자라는 점을 역이용해 저에 대해 근거 없는 거짓말과 비난, 공격을 한 것이 재판부에 그대로 어필되면서, 재판 과정에서 결국 법적으로 이혼이 불가능하다는 상태까지 진행이 되었고, 거의 절망적이었습니다. 이혼 소송 자체가 정말 확실한 물증이 없는 부분이 많은 특징이 있는데, 그런데 대해서는 거짓말을 기술적으로 하니까 그게 재판부에는그대로 받아들여지는 어처구니 없는 일도 일어나더군요. 결국 마지막에 가서 김수연 변호사님을 만나고 나서 우리 쪽에서 제대로 주장을 하지 못한 부분들이 하나 하나 모두 다시 증거를 확보하고 강하게 주장이 됨으로써 재판부가 사건을 보는 시각이 바뀌게 되었고, 그로 인해 그 어려운 과정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1-2심을 거치면서 만난 변호사들과 마지막에 선임한 김수연 변호사님이 비교될 수 밖에 없었고, 김변호사님이 얼마나 직업적인 면에서 그리고 인간적인 면에서 훌륭한 변호사인지 잘 볼 수 있었습니다.

변호사 선임 전에 요즘은 인터넷부터 찾아 보시는분 들이 많을 것입니다. 보면 이혼 재판에서 변호사가 하는 일은 서류 접수 밖에 없다, 자신이 스스로 해도 된다는 글도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그렇게 일하는 변호사들도 얼마든지 있더군요, 저도 재판 초기에는 모르고 그런 변호사분들에게 사건을 맡겼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그렇게 해서는 재판부에 본인의 주장을 올바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이미 재판 이혼까지 온 부부라면 서로 변호사 선임해서 정말 물불 안가리고 싸우고 있는 단계이고, 그 단계에서 제대로 의뢰인에게 조언을 하고 재판부에 올바로 변론을 할 수 있는 전문가가 개입되지 않을 경우, 자신이 아무리 스스로의 입장을 주장하려 들어도 전혀 재판부에 기술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올바로 주장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분명 억울하게 패합니다. 제가 김수연 변호사님을 만나기 전에 선임한 변호사들은 재판 진행 중에 상대방에 대해 어떤 식으로 대처해라 라든가 이런 부분에서 제가 해서는 안되는 일을 하도록 잘못된 방향으로 코치를 했었는데, 그 당시는 그것을 몰랐고, 당연히 전문가 의견이니 따라 해야 된다고 생각했지만, 저의 경우 김변호사님을 만나고 보니 이전 변호사들이 모두 잘못된 방향으로 소송을 진행하여 전혀 제 의도와는 달리, 그리고 저도 모르게 제가 더 불리한 입장에 놓여 있었습니다. 당연히 소송 비용은 비용대로 한없이 들어갔었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억울한 마음에 분을 삭이지 못해 써온 글을 하나도 거르지 않고 그대로 재판부에 준비서면으로 제출하는 변호사도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 의뢰인은 재판부에 주장의 핵심을 전달하기는 커녕하고 도리어 악감정만 불러일으키게 되겠지요.

그러나, 김수연 변호사님이 사건을 맡으신 후부터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우선 의뢰인인 저에게 요구사항이 많았습니다. 처음 의뢰 시부터 제가 어떤 어떤 부분에 대해 증거를 확보할 것인지, 지나간 과거 상황에 대해 어떤 부분이 기억이 나는지 안 나는지를 하나 하나 꼼꼼히 캐물으셨고, 제가 제출한 글과 이제까지 제출된 모든 서류들을 하나 하나 다시 읽으신 후에 그것을 토대로 배우자간에 진행되었던 모든 다툼 및 상황들에 대해 제가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하나 하나 직접 질문을 하시더군요. 그 과정 자체가 타 변호사들이 그냥 제가 말하는 부분만을 그대로 준비서면에 써넣는 과정과 판이하게 달랐습니다. 그렇게 확보된 증거를 가지고, 그 증거를 어느 시점에서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 것인지, 어떤 증거는 차라리 내지 않는 것이 낫다는것 까지, 의뢰인의 말보다 앞서서 본인이 전문적인 전략을 먼저 세우고 재판과 사건을 진행하는 정말 신뢰할 수 밖에 없는 모습을 보이시더군요. 이전에 제가 겪은 변호사들과는 전혀 차원이 다르게 면밀하고 전문가적인 전략으로 접근하면서 소송을 이끌어 가셨고, 1-2심을 거치면서 지칠대로 지쳐 있는 의뢰인인 저를 정신적으로 리드하고 또 용기를 잃지 않게 확신을 주시면서 소송을 이끌어 갔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이 주장하고 싶은 내용 중에서 감정 섞인 글들을 잘 정리하고 추려서, 재판부에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는 제일 핵심적인 내용만을 끄집어 내어 강력하게 변호하는 부분이 이제까지 제가 본 변호사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으며, 그 과정을 지켜본 저로서는 이 정도까지 김변호사님이 성의있게 최선을 다했다면 결과가 설령 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 해도 적어도 제가 김변호사님이나 저 자신을 탓하거나 원망할 일은 없겠다, 그 다음은 재판부의 판단을 따를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을 할 만큼 의뢰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결국 저는 앞선 소송들에서 이혼이 불가한쪽으로 판결이 나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에 가서는 김수연 변호사님을 만난 덕에 재판부에 제 진심이 어필될 수 있었고, 최종적으로는 재판부 중재하에 합의이혼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돌아보건대 저 같은 경우 사실 1-2심에서 김변호사님을 만나서 처음부터 제대로 증거를 제출하고 적극적으로 변론이 되었다면 재판 결과 자체도 전혀 달라졌을 수 있었을 것이고 굳이 합의 이혼을 하지 않고 최종 승소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을 겁니다.

배우자한테 나쁜 마음 먹고 재산상의 경제적 이득을 얻겠다고 덤비는 경우에는 물론 그런 악역을 잘해줄 악한 변호사가 제격일 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 바 김수연 변호사는 가장 비인간적인 이혼 사건을 진행하면서도, 선의의 피해자인 아이를 최대한 보호하고, 억울한 의뢰인을 철저하고 올바로 변호 하시는 정말 훌륭한 변호사였습니다.

그리고 소송 진행 과정에서 의뢰인과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해서 적어도 의뢰인의 입장에서 먼저 답답해가지고 어떻게 되가는지 전화를 한다거나, 속을 썩일 일이 전혀 없었습니다. 변호사 입장에서는 여러 사건을 진행하면 아무래도 소홀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겠지만, 김수연 변호사님은 항상 의뢰인보다 먼저 생각을 하고, 먼저 일을 진행을 하면서 즉시 즉시 진행상황을 알려주셨기 때문에 의뢰인의 입장에서는 정말 안심이 되었으며 답답할 일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 이전에 제가 겪은 변호사들의 경우 시작할 때 처음 사건 의뢰하면서 수임료 입금이 되고 나니 사건 진행 과정에서는 거의 연락도 제때 오지 않아 제가 나서서 법원에 확인을 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소송이 끝나고 나서 제가 김변호사님께 제 감사인사를 전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이 솔직한 의뢰후기를 있는 그대로 보내드리는 일이 될 것 같아 제가 김변호사님께 사건을 진행한 과정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힘든 이혼 소송을 진행 하시는 분들께 제가 수년 동안 이혼 재판 당사자로 지내본바, 김수연 변호사님 만큼 책임감 있고, 정의롭고, 또한 진정한 프로답게 일을 하시는 변호사는 아마 찾기 어려울 거라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로 믿고 사건을 의뢰하셔도 후회하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어디 어디에 힘센 변호사 있다고 소문 듣고 이혼 소송에 변호사를 찾아 다니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김 변호사님은 이혼 소송에서만큼은 정말로 그 어떤 명성있고 힘센 변호사 보다 제대로 의뢰인을 변호해 주실 수 있는 훌륭한 변호사라는 점은 제가 분명히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겪어본바 적어도 이혼 소송에 관한 한 정말로 다양한 재판 상황에 대해 올바로 전문적인 해답을 제시해 주실 수 있는 분입니다. 제 후기가 이혼 재판 과정에서 고통 당하는 누군가에게 김변호사님 같은 훌륭한 변호사를 만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들 행복해지시는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전화상담
월~금 오전9시~오후6시
(02)3453-0044

이메일상담
sykim@twilaw.com

방문상담(사전예약필수)
월~금 오전9시~오후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