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태웅 SY가족법률센터

의뢰 후기

  1. 의뢰 후기

김수연 변호사님 의뢰후기

작성일
2022-10-05

남편과의 심한 갈등으로 이혼을 결심하고 지인의 소개로 김수연 변호사님을 만났습니다.
3년이 넘는 긴 소송 기간 제게 많은 힘이 되어 주신 변호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변호사님과 함께하며 인상 깊었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가정불화로 제 몸과 정신 무엇 하나 온전히 추스르기 힘들었던 시기에 이혼을 결심하고 변호사 선임을 위해 변호사 사무실이 많은 서초동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처음 만나 상담한 변호사님은 저의 사정을 듣자마자 남편의 행동들을 과장되게 몰아 양육비와 재산분할에 유리한 판결을 받을 수 있다며 호언장담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변호사님의 확신에 찬 어조가 왠지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지인을 통해 다른 변호사님을 만나보기로 했고 그렇게 인연이 닿은 것이 김수연 변호사님이었습니다.


김수연 변호사님은 첫 만남에서 남편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저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들어주시며 최선을 다해 보자고 하셨고, 저는 오랜 경험에서 비롯한 차분하고 내공이 느껴지는 변호사님의 말투에서 알 수 없는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해서 변호사님과 함께 하게 되었고 변호사님의 위로와 공감, 그리고 지지에 넘어지지 않고 정신적으로 힘든 3년을 버텼습니다.

 

변호사님은....
첫째, 언제나 소통이 잘 되는 분입니다.

많은 회의와 소송으로 바쁘신 중에도 연락을 드리면 궁금한 점에 대해서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때로는 위로와 정신 건강을 위한 조언도 친절하게 해주십니다. 만약 통화가 안 될 시, 메모를 남기면 오래지 않아 꼭 연락을 주십니다.

 

둘째,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의 복리를 우선 생각해 주십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을 아시는 분이라 더 좋았습니다. 소송 중에 남편과의 갈등으로 생길 수 있는 아이의 불안과 슬픔을 진심으로 걱정해 주시고, 아이가 양쪽 부모로부터 곤란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아이가 나중에도 경제적으로 힘들지 않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답변서를 작성 할 때마다 열과 성을 다해 세심하게 살펴 주십니다. 혼자 데리고 있어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아이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주신 점이 너무 좋았고 감사했습니다.

 

셋째, 항상 의뢰인인 저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 주시며 전문성을 발휘하십니다.
답변서를 제출할 시기가 되면 억울한 결혼 생활을 모두 토해내고 싶은 저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면서도 많은 재판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필요한 내용과 불필요한 내용에 대해 조곤조곤 말씀해 주십니다. 모든 것을 항상 의뢰인인 저와 상의해 주시고 저의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넷째, 진실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십니다.
제가 변호사님을 존경할 수 밖에 없는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상대에 대한 비난, 모략, 술수와 같은 비겁한 방법을 쓰지 않고도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여 진실을 그리고 의뢰인의 마음을 재판부에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분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변호사님과 함께하며 이 점이 가장 좋았고, 존경스러웠기에 믿음을 가지고 힘들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결과는 일부 승소로 100%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세상의 모든 것을 다 가질 수는 없는 것임을 알기에 함께 노력한 결과에 감사했습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이 참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누구와 함께 하는가에 따라 힘이 빠지기도, 힘이 덜 들기도 하겠지요. 저는 변호사님을 만났기에 정말 끝까지 잘 버텼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변호사님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금 당장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