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이혼
재판이혼
위자료
재산분할
자녀문제
 
- 친권 및 양육권
- 면접교섭
- 양육비
가정폭력
사실혼관계해소
부부재산계약(혼전계약)
기타 가사관련자문/송무
 
 
 
 
Home > 업무분야 > 가정폭력

 

가정폭력이란

가정구성원사이의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산상 피해를 수반하는 폭행, 상해 등의 행위를 말합니다.

대처방법

즉시 112로 전화신고하거나 가까운 파출소, 경찰서, 검찰청, 가정폭력상담소 등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고, 고소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효과

가정폭력범죄를 신고받은 사법경찰관리는 즉시 현장에 출동하여 폭력행위를 제지시키고 범죄를 수사하여야 하고, 피해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자를 가정폭력관련상담소나 보호시설로 인도해야 하고, 긴급치료가 필요한 피해자는 의료기관으로 인도하게 됩니다. 또한, 가정폭력범죄가 재발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검사에 대하여 법원에 격리, 100미터 이내의 접근금지명령 등의 임시조치를 청구하여 줄 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정폭력특례법은 가정폭력행위자에 대하여 일반 폭력행위자와 달리 형사처벌을 하지 않고 보호처분을 내릴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가정폭력범죄로 신고되더라도 모두 형사처벌을 받아 전과자가 되는 것이 아니고 접근금지, 친권행사제한, 사회봉사, 수강명령 등의 보호처분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Y 가족법률센터는 심층면담을 통한 대책수립으로 가정폭력의 재발을 방지합니다.

모든 가정폭력에 대한 해답이 일률적으로 이혼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저희 센터는 무조건적인 이혼권장을 지양하고 개인별 최선책을 모색해드립니다.

가정폭력에 오랜기간 노출되어온 피해여성은 스스로 도움을 청하지 못하거나 엉겁결에 도움을 청했다가도 여러 가지 이유로 더 이상의 노출을 꺼려 근본적인 해결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센터의 김수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아동,여성 폭력방지 법률지원변호사단의 소속변호사로서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SY 가족법률센터는 가정폭력문제에 관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정폭력에 대한 개인별 자문
* 고소
* 이혼소송

 
 
 
 
 
전화상담
월~금 오전9시~오후6시
(02)3453-0044

이메일상담
sykim@twilaw.com

방문상담(사전예약필수)
월~금 오전9시~오후7시